아이가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을 중단하고,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초등학생 어린이에게 게임이나 동영상에 열중하고있을 때, 자신의 의사로 종료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 방지를 위하여 초등학교와 학원의 휴교가 집에서 보내는 자녀가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을 중단하고,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 ......라고 고민 보호자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가정에서 자녀와 대화하여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의 규칙을 결정할 때 어떤 일을 조심하면 잘 될지, 알려드립니다.

중학 수험을 생각 가정 이외에도 실천하고있는 내용입니다. 어린이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을 그만두게 하고싶어 고민 분은 꼭 참고시면 좋을 것 같아요.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을 자신의 의지로 끊을 것은 매우 어렵다!

게임이나 동영상은 아이들을 질리게하지 않도록 매우 교묘하게 만들어져 중독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시작하게되면 아무리 보호자가주의해도 좀처럼 종료하는 어린이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사실, 아이 자신도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만의 생활이 좋지 않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보호자로부터 매일 같은 일을 주의되어 싸움이되는 것은 자녀에게도 스트레스가되어있는 것입니다. 보호자가 어린이에서 게임기 나 스마트 폰 등을 강제로 종료하면 일시적으로 과다 사용을 방지 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어린이의 성장을 생각하고 장기적으로 볼 때, 역시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등에 대해 자율적으로 조절해갈 힘을 몸에 익히 게하고 싶은 것입니다.

가정에서 자녀와 대화를하여 규칙을 만들어 두는 것이 필요

어린이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을하는 경우 미리 가정에서 어느 정도의 규칙을 만들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규칙은 좀처럼 어린이에게 지키게하는 것이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미 매일 정한 양의 공부에 임하는 것을 조건으로 "여기까지하고 일단 숨통로 게임을 30 분간하고있다"라는 규칙을 정하고 있는데, 어린이가 지키지 않았다는 가정도 있을 것입니다.

조건에 하는 공부 내용은 즉시 대답이 나올 계산 문제가 향하고있는

"여기까지하고 일단 숨통로 게임을 30 분간하고있다"라는 규칙을 지킬 수 있도록하기 위해, 우선이 조건이되는 공부가 가능한 어린이가 자발적으로 임할 수 있도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때 조건으로하는 공부의 내용은 수학 계산 문제 등 즉시 대답이 나와 끝낸 때 아이 자신이 "힘내라"며 "수"는 긍정적 인 감정을 가질 것이 적합합니다 . 공부 내용은 계산 문제를 제외하고는 언어의 결합 공란 보충과 선택 문제 등을 향하고있는 것입니다.

빨리 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해도 조건을 추가하지

어린이와 보호자 사이에서 정한 조건은 보호자도 제대로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할 것을 기대 자녀가 수학 문제를 순식간에 끝낸 때, 보호자는 "빨리 끝났으니 오늘은 앞으로 1 페이지 힘내 자"라고 말하고 싶어 질 수도 하지만 그 말은 훨씬 억제하고 "오늘도 열심히했다! 종료 시간을 지켜라하면 내일도 지내고 있어요"라고 칭찬 해 아이를 해방 해주세요.

어린이가 점차 자율적하는 힘을 몸에 익혀 나갈 수 있도록 하자

현대의 어린이들은 신변에 항상 인터넷, 게임 등 다양한 유혹이있는 가운데 자신을 갖추어야하고 그들과 교제가는 힘을 몸에 익혀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자녀가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을 그만 둘 수없는 경우에는 꼭 집에서 이야기하고 어린이 스스로 지키려는 생각 규칙을 결정하면서 노력하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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